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완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을 앞으로 하나하나 소개해드릴 예정인데요
먼저 맛객 블로거뿐만 아니라 완도군민들도 추천하는 완도의 명물, '아시나요'를 소개합니다


아시나요는 완도읍에서 항만터미널 방향으로 가다보면 길가에 있습니다
밖에서 보이는 모습만으로는 진가를 느끼긴 힘들죠 
하지만 여기서 펼쳐지는 완도 맛의 향연은 놀라울 정도입니다  

아시나요의 대표메뉴 전복회덮밥입니다


다음에서 맛있는 인생 블로그를 운영하는 맛객님은 이 전복회덮밥에 대해서 평하기를  

완도 아시나요식당의 대박메뉴인 전복회덮밥. 전복, 해삼, 멍게 한마리씩 들어갔다. 여덟가지 채소와 완도 청정바다에서 딴 해초(톳)도 들어갔고 위에 김가루 깻가루가 뿌려진다. 1만원이란 가격이 믿기지 않는다. 

일반인은 식당에 가서 음식을 주문하고 맛집탐방 블로거들은 초심을 주문한다. 언제나 변함없는 마음가짐 그대로 맛과 서비스에서 한결같아야 한다는 것이다. 헌데 초심! 그게 어디 말처럼 쉽간디? 블로거들이 초심을 강조하는 것만 봐도 초심을 잃은 맛집이 그만큼 많다는 방증 아니겠는가? 시간이 지날수록 적어지는 양, 떨어지는 맛, 올라가는 가격. 특히 연륜이 짧은 식당이 갑자기 방송타고 나면 부실해지는 맛과 서비스. 사정이 이러다 보니 초심을 지키며 장사 한다는 건, 기침을 참는 것처럼 쉽지 않다.

오늘 소문내고자 하는 이 집도 초심을 잃었다. 그런데도 손님 입장에선 대 만족을 한다. 뭔 소린고? 초심을 잃었다는데 간판을 내리기는커녕 손님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다고? 대체 어떤 연유인지 찾아가보자.
<중략>

맛객도 전복회덮밥을 주문해 보았다. 가격은 1년 전 그대로 1만원. 하지만 재료와 맛은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다. 들어가는 채소의 종류가 늘었고 무엇보다 전복과 해삼을 한 마리씩 넣어준데 그치지 않고 멍게가 추가되었다. 재료의 신선도도 좋다. 수족관에 있는 전복은 칼을 이용하지 않으면 떼 내기 힘들 정도로 힘이 좋다. 해삼과 멍게 역시 맛과 향이 우수해 신선도가 좋다는 걸 증명하고 있다.

예전에는 들어가지 않았던 해초까지 들어가 바다의 향기를 내뿜는다. 김가루와 깻가루까지 첨가되어 완벽하게 오방색이 갖추어졌다. 이렇게 시각적인 만족도가 높아 졌으니 먹지 않고 감상하는 손님이 생겨날 수밖에 없는 일. 맛도 더욱 좋아졌다. 오돌돌 씹히는 전복과 아삭거리는 채소의 조화. 해삼과 멍게가 주는 향미, 맛의 향연이란 이런 경우가 아닐까?

거의 모든 손님들이 짜고 먹기라도 하는 듯 남기지 않는다고 한다. 딸그락 딸그락 숟가락으로 밥알 하나까지 다 긁어먹는 소리가 들리게끔 먹는다는 말이 과장은 아니다. 마지막까지 다 비워도 이상하게 포만감이나 배는 부르지 않는다. 기분이 좋다. 상쾌하다. 해산물과 채소위주의 비빔밥이어서 그런가 보다.  

보시는 바와 같이 작년의 전복회덮밥과 달라졌다. 재료가 좋아졌고, 많아졌다. 더 맛있어 졌다. 이집은 이렇게 초심을 잃었다. 하지만 이런 변화라면 쌍수 들어 환영한다.  

<출처 : 맛객의 맛있는 인생 완도 군민이 사랑하는 장어, 관광객이 사랑하는 전복>




다음은 완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전복물회 입니다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일품이죠


그리고 아시나요의 또다른 일품요리 갈치조림입니다


탱탱한 갈치살에 짜지도 않고 지나치게 맵지도 않고..
어느것 하나 부족하지도 넘치는 부분이 없는 중용의 미덕을 갖춘 갈치조림이었습니다.
앗~ 그런데 무가 없네요... 생선조림을 먹는 즐거움에서 뺄 수 없는게 무인데...
조금 섭섭하긴 했지만 상관없습니다. 환상적인 갈치조림에 무가 없는것은 큰 문제거리가 될수 없습니다.
몇년간 먹어본 갈치조림중 최고였습니다.
저뿐 아니라 함께하신 모든분들의 칭송이 대단했습니다.

<출처 : 다음블로그 Rilla님의 나비도 꽃이었다 꽃을 떠나기 전까지는... 블로그 중
           아시나요 - 우리집옆에서 그대로 모셔오고 싶은 이 심정을.....>



 
그리고 완도군민들이 좋아하는 메뉴 장어 주물럭입니다


사실 완도 군민들은 아시나요에서 주로 장어요리를 즐기는데 
'탕전문' 이라는 가게 간판 사진에서도 보여지듯이 장어탕을 제일 좋아합니다

그외 장어 샤브샤브도 강추 메뉴입니다

완도에 오시면 꼭 한번 들러 보시길...
   전화 : 061-554-3049  주소 : 전남 완도군 완도읍 군내리 310-58번지

자료출처 및 추천 블로그 
맛객의 맛있는 인생 완도 군민이 사랑하는 장어, 관광객이 사랑하는 전복  
Rilla님의 나비도 꽃이었다... 아시나요 - 우리집옆에서 그대로 모셔오고 싶은 이 심정을





더 많은 리뷰를 보시려면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 아시나요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완도지킴이 완완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