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원 문 : http://slowcitycheongsando.co.kr/90106620558


자, 오늘 소개해드릴 등산코스는 바로 도청항에서 시작하는 1-B 코스입니다.

1-A 코스처럼 도청항에서 시작하여 선음약수터 - 대성산 - 대봉산 - 오산 - 신흥리 구간이며

총길이 6.7km 시간은 2시간 30여분이 소요됩니다.

지도에 주황색 선으로 표시된 부분입니다!


↑ 이 길은 이제 눈에 익으시죠?!

도청항에서 내려 미항길을 따라 걸어오다 농협건물에서 좌회전해서 조금 더 걸어오시면 됩니다.

이 길까지 오는 사진은 11코스 미로길(http://slowcitycheongsando.co.kr/90104396364)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길을 따라 쭉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미로길 갈라지는 지점에서 청산중학교 방향으로 좀 더 올라오세요!


↑ 1-A 코스에서도 설명드린 이정표입니다. 선음약수터 방향으로 gogo!!


↑ 이정표에서 15m 정도 올라오면 두 갈래길이 나타나는데요, 흰색화살표(좌측)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 자, 이곳도 1-A 코스를 설명하면서 보여드린 선음약수터 이정표 사진입니다. 기억나시죠?!


↑ 선음약수터를 지나 길을 따라 오르면 이정표가 보입니다. 대성산까지 2.5km입니다.


↑ 아직까지는 청산도 등산로 1-A 코스와 같은 길입니다.


↑ 여기를 잘 기억해두세요!!! 밑줄 쫘~악!

이 고성산 분기점에서 1-A 코스(고성산 방향)와 1-B 코스(대봉산 방향)가 나눠지게 됩니다.

이번엔 3.1km 지점에 있는 대봉산 방향(좌측)으로 갑니다!


↑ 열심히 걸어올라가다 보니 340m 남았다는 작은 표지판이 보이네요. 경사가 가파릅니다. 모두 조심 또 조심!!


↑ 대성산 정상 사진을 못 찍어서(힘들었어요 OTL)...

지금 이 길은 대성산 정상에서 대봉산으로 향햐는 길입니다. 산의 능선을 따라 걷습니다.


↑ 부흥리 마을 분기점에 도착했습니다. 대봉산까지는 1.3km가 남았습니다.


↑ 부흥리 마을(1.7km) 방향으로 내려가시면 백련암에 도착하게 되구요, 저희는 대봉산을 향해 계속 걸어갑니다.



↑ 대봉산으로 향하는 길에 능선에서 바라본 청산도 일대의 모습입니다. 부흥리와 청계리, 양지리와 중흥리 마을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섬이라는 척박한 환경 속에서 자그마한 땅도 놀리지 않도록 만든 다랭이논의 선이 마치 파도처럼 넘실거립니다.




↑ 드디어 대봉산 정상에 도착!





↑ 청산도의 전경을 한 눈에 담아봅니다.


↑ 이제 오산(까마귀산)으로 가보겠습니다.


↑ 등산로를 걷다 눈을 돌려보니 범바위의 모습이 보입니다.


↑ 걸어걸어 양지마을 분기점에 도착했구요, 오산 정상까지는 단 100m!! 아자아자~ 힘을 내봅니다.


↑ 여기는 오산 정상! 돌탑과 소나무의 모습이 보입니다.


↑ 추수가 끝나고 겨울들판의 황량함이 느껴질만도 하지만 마늘을 모종하고 청보리를 심어 푸릇푸릇한 봄의 색감이 납니다.

왼쪽이 풀등으로 유명한 신흥리 해수욕장이구요, 신흥리, 동촌리의 모습이 보입니다.


↑ 오산에서 내려오는 하산길. 신흥리 보리마당 방향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 신흥리 보리마당입니다. 드디어 등산로 1-B코스를 완주했습니다. 비교적 무난한 코스이며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청산도가 한 눈에 들어오는 포인트들이 곳곳에 있으며

다랭이논과 구들장논이 펼쳐진 청산도의 농촌풍경을 담기에는 이만한 코스가 없을 듯 합니다.


Posted by :::완도지킴이 완완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