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전남 완도군은 26일 "완도의 대표적 랜드마크인 완도타워가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주최 지식경제부 후원 '2009년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 작품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10월 3일부터 전국 지자체와 기업체를 대상으로 디자인 작품 공모를 실시한뒤 1,2차에 걸친 국내외 유명 산업디자이너들의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완도타워 디자인은 우주정거장을 모티브로 '베이스-상승-우주로의 도약'을 의미하는 조형이미지를 도입했으며 해양개척정신을 바탕으로 미래와 우주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군민의 기상을 형상화했다.

특히 타워 내부의 간결하고 특색 있는 전시연출과 야간경관 조명시설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에 따라 완도타워에는 산업디자인너협회가 제정한 'PIN UP' 마크가 부착된다.

총150억원이 투입된 완도타워는 4계절 다도해의 아름다운 비경과 일출.일몰을 볼수 있는 높이 51.4m의 전망시설로 조성됐으며 지난해 9월 준공이후 지금까지 20여만명이 찾았다.

완도군은 내년 1월1일 이번 금상 수상을 기념하는 '완도 해맞이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종식 완도군수는 "정부와 지자체가 추진한 공공시설 디자인 평가에서 완도타워가 명실공이 최고의 아름다운 작품으로 선정돼 완도의 이미지를 한껏 높이게 됐다"며 "관광객유치와 소득창출로 이어지는 관광활성화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출처 : 광주=뉴시스


Posted by :::완도지킴이 완완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